Xcode에서 ViewController.swift의 기본적으로 적혀있는 소스를 ai에게 주석을 달아서 설명해달라고 했습니다.
Xcode에서 ViewController.swift의 기본적으로 적혀있는 소스를 ai에게 주석을 달아서 설명해달라고 했습니다.
import UIKit // UIKit 프레임워크를 임포트합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iOS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클래스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 ViewController라는 이름의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이 클래스는 UIViewController를 상속받습니다. UIViewController는 화면을 관리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override func viewDidLoad() { // viewDidLoad() 메서드를 오버라이드합니다. 이 메서드는 뷰 컨트롤러의 뷰가 메모리에 로드된 후에 호출됩니다.
super.viewDidLoad() // 부모 클래스의 viewDidLoad() 메서드를 호출하여 기본적인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 뷰가 로드된 후 추가적인 설정을 수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사용자 정의 초기화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Xcode는 사용자가 실수나 잘못한 코딩에 문제가 있다면 자동적으로 고쳐주고자 메시지를 띄워줍니다.

함수를 호출하는데 argument labels가 없다는 뜻 입니다.
Fix를 눌러주면 Xcode가 소스를 고쳐줍니다.


함수의 타입은 아래의 소스와 같이 type으로 확인결과
(Int, Int) -> Int 입니다. 즉 함수의 타입은 (자료형,자료형,…) -> 리턴형 입니다.

외부 매개변수 명으로 first, second 선언하였음으로 first, second로 호출도 해야됩니다.
외부 매개변수를 따로 선언하지 않을시

이 소스와 같이 외부 매개변수명 생략하면 내부 매개변수명이 외부 매개변수명까지 겸합니다.

_ 를 사용할시 외부매개변수명 생략합니다.
첫번째 외부매개변수명만 생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Objective-C언어의 호출 방식이 이러합니다.
두번째 매개변수부터는 외부매개변수 사용하는 것이 제일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
print(#function)를 사용시 함수명을 호출합니다.

각각 4개의 방식의 함수명을 호출했습니다.

designated initializer : 모든 프로퍼티(age, weight)를 다 초기화시키는 생성자입니다.


현재 클래스 내 메서드나 프로퍼티를 가리킬 때 메서드나 프로퍼티 앞에 self.을 붙입니다.
// Man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class Man {
// 나이와 몸무게를 저장할 변수 선언
var age: Int // 나이를 저장하는 변수
var weight: Double // 몸무게를 저장하는 변수
// Man 클래스의 정보를 출력하는 메서드
func display() {
// 나이와 몸무게를 출력합니다.
print("나이=\(age), 몸무게=\(weight)")
}
// 초기화 메서드 (designated initializer)
init(age: Int, weight: Double) {
// 매개변수로 받은 age와 weight 값을 클래스의 속성에 할당합니다.
self.age = age
self.weight = weight
}
}
// Man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 age는 10, weight는 30.5로 초기화합니다.
var kim = Man(age: 10, weight: 30.5)
// kim 인스턴스의 display() 메서드를 호출하여 나이와 몸무게를 출력합니다.
kim.display()


부모 클래스를 받아서 자식 클래스 사용중 함수명이 같을 시 이와 같은 오류가 생겨 overriding를 사용하라고 나옵니다.

protocol 프로토콜명{
프로퍼티명
메서드 선언 //메서드는 선언만 있음
}




// Runnble 프로토콜 정의
protocol Runnble {
// x라는 Int 타입의 변수를 읽고 쓸 수 있도록 정의
var x: Int { get set }
// run() 메서드의 정의, 이 메서드는 구현해야 함
func run()
}
// Man 클래스 정의, Runnble 프로토콜을 채택
class Man: Runnble {
// Runnble 프로토콜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x 변수를 정의
var x: Int = 1
// Runnble 프로토콜의 run() 메서드를 구현
func run() {
// "man run~~~" 문자열을 출력
print("man run~~~")
}
}
// Man 클래스의 인스턴스 kim 생성
var kim = Man()
// kim 인스턴스의 run() 메서드를 호출
kim.run()
// 프로토콜 정의
// Vehicle 프로토콜은 차량의 기본 속성과 동작을 정의합니다.
protocol Vehicle {
// 차량의 바퀴 수를 나타내는 프로퍼티
var numberOfWheels: Int { get }
// 차량이 주행하는 동작을 정의하는 메서드
func drive()
}
// 상위 클래스 정의
// Car 클래스는 Vehicle 프로토콜을 준수하며, 일반적인 자동차를 나타냅니다.
class Car: Vehicle {
// Car 클래스는 4개의 바퀴를 가지고 있습니다.
var numberOfWheels: Int = 4
// Vehicle 프로토콜의 drive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func drive() {
print("The car is driving.") // 자동차가 주행 중임을 출력합니다.
}
}
// 하위 클래스 정의
// ElectricCar 클래스는 Car 클래스를 상속받아 전기 자동차를 나타냅니다.
class ElectricCar: Car {
//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잔량을 나타내는 프로퍼티
var batteryLevel: Int = 100
// Car 클래스의 drive 메서드를 오버라이드하여 전기 자동차의 주행 방식을 정의합니다.
override func drive() {
print("The electric car is driving silently.") // 전기 자동차가 조용히 주행 중임을 출력합니다.
}
}
// 사용 예
//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let myCar = Car()
myCar.drive() // 출력: The car is driving.
// ElectricCa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let myElectricCar = ElectricCar()
myElectricCar.drive() // 출력: The electric car is driving silen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