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주차 (10.17)
iOS 앱을 만들때는 Xcode에서 프로젝트을 선택한후 App 선택하여 만들어야됩니다.
iOS을 선택한다면 다음과 위와 같은 창이나오는데 나와있는 것들중 Bundle Identifier는
고유 식별자로 다른 앱과 구분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개의 앱이 동일한 Bundle Identifier를 가질 수 없습니다.
Bundle Identifier는 앱의 전반적인 관리와 배포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만들기 시작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Minimum Deploymets는 이 앱의 최소사양입니다. 최소 배포 타겟을 설정하면, 해당 버전 이상에서만 앱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특정 기능이나 API를 사용할 수 있는 최소한의 OS 버전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운영체제 버전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이나 API를 사용할 경우, 최소 배포 타겟을 그 버전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OS 14에서 도입된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소 배포 타겟을 iOS 14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옵션을 어떻게 선택하냐에 따라 이 앱의 화면이 돌아가는 방향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면 핸드폰을 세로로 보다가 가로로 보면 그거에 맞춰서 화면이 가로로 돌아가는 것 입니다.
메인에 들어가 실행할 시 Simulator이 작동하여 핸드폰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흰화면이 나오는 이유는 아직 아무것도 입력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Xcode을 실행한 상태에서 화면의 왼쪽 위의 옵션중 View중 Navigators을 들어가서 확인한 단축키가 나와있는 화면입니다.
Xcode을 실행한 상태에서 화면의 왼쪽 위의 옵션중 View중 Inspectors을 들어가서 확인한 단축키가 나와있는 화면입니다.
Objects창을 띄어 Label, Button 등을 꺼낼 수 있습니다.
Simulator에서 I/O탭에 들어가서 Keyboard탭에 들어가면 가상의 키보드을 띄우는 단축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code의 ViewController.swift의 소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버튼을 눌렀을때 이름이 출력될 수 있게끔 설계중이며 버튼이나 레이브을 컨트롤키을 눌러 소스에 연결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됩니다.
작성된 소스에 설명을 조금씩 적었습니다.
만약 하나의 레이블을 연결하는 작업을 두번할시 위와 같은 오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ew Controller을 선택한뒤 Connectios inpector을 확인하면
이와 같은 창이나오며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곳에 마우스을 가져가 x표시을 눌러 없애주면 오류가 해결됩니다.